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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58건
  • 아이핀 발급 시 실명인증에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요. 내용영역 열기
    실명인증이 되지 않는 주된 이유는 당사에 고객님의 실명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므로
    NICE아이디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실명 등록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실명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NICE아이디 실명등록 및 아이핀 발급 페이지(https://www.niceid.co.kr/name_fowd.nc)
    2. 실명등록 선택
    3. 절차에 따라 실명등록 진행

    단, 14세 미만 미성년자는 본인의 정보를 기재하신 후 실명등록 신청에 동의하시면 법정대리인 동의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 시 가입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를 통한 실명등록은 “주민등록증”을 필요로 하며, 주민등록증이 없으신 경우 대한민국에서 부여된 신분증(주민등록증, 면허증, 여권) 중 한 가지를 아래로 송부 부탁 드립니다.

    [보내실 곳]

    팩스 : 02-2122-5040
    이메일 : credit@nice.co.kr
  • 미성년자(14세 미만 아동 포함)도 아이핀을 발급받을 수 있나요? 내용영역 열기
    미성년자가 아이핀을 발급하고자 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절차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
    - 세대주가 법정대리인이며, 법정대리인의 동의 및 본인확인(휴대폰 및 범용공인인증서 사용)을 통하여 온라인 발급
    - 인근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 후 발급

    2) 만 14세이상 미성년자
    - 사용자의 본인확인(휴대폰 및 범용공인인증서 사용)을 통하여 온라인발급
    - 청소년증을 지참하여 인근 주민센터 방문

    만 14세 미만 사용자의 신원을 보증하는 횟수는 5회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하셔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핀 발급 시 "이미 가입된 회원"이라서 ID찾기를 했는데 [해당 ID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고 합니다. 내용영역 열기
    아이핀 가입 도중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 중단하셨을 경우, 해당 아이핀 ID는 약 24시간 동안 가입 보류 상태가 되어
    동일 아이디 재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번거로우시더라도 약 24시간 후 다시 한번 시도해 보시면 정상적으로 가입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핀을 발급받은 적이 없는데 해당ID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내용영역 열기
    당사가 아닌 다른 발급기관을 통해 아이핀ID를 발급받으셨다면 해당 ID로 중복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ID찾기(https://cert.vno.co.kr/IPIN/searchid.cb)를 통해 표시된 ID의 상단 아이콘으로 발급받으신 기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ID에 대해서는 발급기관별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며,
    당사 아아핀 발급과 관련하여 문의하고자 하실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NICE아이핀 고객센터 : 1600-1522

    운영시간 : 평일 09:00-12:00 / 13:00-18:00 (토/일/공휴일 휴무)
  • 아이핀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내용영역 열기
    NICE아이핀은 아래 절차에 따라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발급 후에는 아이핀을 이용하는 사이트에서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 아이핀 선택

    2. 아이핀 "신규발급" 선택 후 약관 동의

    3. 사용자 정보 등록 후 발급하기

    4. 본인확인 인증 진행
    - 인증방법 : 휴대폰 본인 인증, 범용 공인인증서(PC에서 가능), 대면확인(당사 고객센터 또는 주민센터)

    5. 정상 가입 완료

    - 아이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가능
  • 아이핀 발급 시 이용되는 본인확인 수단에는 뭐가 있나요? 내용영역 열기
    아이핀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확인이 필요합니다.
    NICE아이핀은 여러가지 본인확인 수단을 지원하고 있어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명비고
    휴대폰휴대폰 SMS를 통한 인증
    (휴대폰 번호 + 인증번호)
    본인명의의 휴대폰에 한정,
    법인폰 및 선불폰 인증 불가
    범용 공인인증서공인인증서 전자서명
    (공인인증서 + 인증서 비밀번호)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범용공인인증서에 한정
    대면확인본인의 사진이 기재 된 신분증
    지참 후 당사 고객센터 방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 본인확인은 나이스아이핀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범용공인인증서)과 오프라인 대면확인(신분증 지참 후 당사 고객센터 또는 주민센터 방문)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고객센터 위치는 사이트 하단의 오시는길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위 본인인증수단이 없으신 경우에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NICE아이핀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아이핀 폐지하면 기존에 가입한 사이트의 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내용영역 열기
    아이핀 발급과 폐지는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사이트들의 가입 정보와는 별개이므로 입력하신 정보는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따라서, 사이트를 탈퇴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로 로그인 하신 후 직접 탈퇴를 진행하셔야 하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핀 폐지는 어떻게 하나요? 내용영역 열기
    아이핀 폐지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1. 아이핀팝업창 > 로그인 진행
    2. 아이핀 관리(https://cert.vno.co.kr/IPIN/pubmain.cb) > 아이핀폐지
    3. 아이핀서비스 탈퇴

    만약, 오프라인으로 폐지를 진행하고자 하실 경우 가입자의 신분증 앞면을 복사하신 후 여백에 [아이핀 아이디 폐지신청]이라고
    기재하시고 사용 중인 아이핀ID와 결과를 안내받으실 연락처를 함께 기재하시어 아래로 송부 부탁 드립니다.
    (* 처리 소요 시간은 약 하루입니다.)

    [보내실 곳]
    팩스 : 02-2122-5040
    이메일 : niceipin_privacy@nice.co.kr
  • 아이핀을 발급받은 적이 없는데 인증발생정보 메일을 받았습니다. 내용영역 열기
    타인이 아이핀 발급 시 이메일주소를 오기재하여 아이핀 인증 안내 메일을 받으신 경우 일 수 있습니다.
    이메일주소를 확인해 주시면 더이상 아이핀 인증 안내 메일이 발송되지 않도록 정지 조치 가능합니다.

    만약, 가입되어 있는 아이핀을 오프라인으로 폐지 진행하고자 하실 경우 가입자의 신분증 앞면을 복사하신 후
    여백에 [아이핀 아이디 폐지신청]이라고 기재하시고 사용 중인 아이핀ID와 결과를 안내받으실 연락처를 함께 기재하시어
    아래로 송부 부탁 드립니다.

    (* 처리 소요 시간은 약 하루입니다.)

    [보내실 곳]
    팩스 : 02-2122-5040
    이메일 : niceipin_privacy@nice.co.kr

    아울러, 도용과 관련된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에는 경찰청 사이버 수사대를 통해 수사 진행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외국인도 아이핀 발급이 가능한가요? 내용영역 열기
    출입국관리법에 의해 외국인등록증을 발급받은 외국인은 주민등록번호 대신 외국인등록번호와
    외국인등록증의 성명을 입력하고 신원보증인의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아이핀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인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일 경우 법정대리인 관계확인이 불가하여 발급 불가합니다.
    만 14세 이상의 외국인은 하단 방법으로 아이핀 발급 가능합니다.
    - 사용자의 본인확인(휴대폰 및 범용공인인증서 사용)을 통하여 온라인발급
    - 외국인등록증 또는 외국인거소증 소지 후 당사 고객센터 방문하여 대면확인 후 발급